[안내] Tawon Liar (따원 리아르) 및 관절염 관련 건강기능식품 > 문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문의사항

[안내] Tawon Liar (따원 리아르) 및 관절염 관련 건강기능식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sa.co.kr 작성일20-01-18 15:25 조회9,548회 댓글0건

본문

한국내에서 타원 라이어 라는 발음으로 알려진 Tawon Liar(따원 리아르) 및 이와 유사한 다양한 관절염 관련 제품에 대해 문의 주시는 분이 많아 안내 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인도네시아 전통 생약제제를 기반으로 처음 만들어졌으나, 전통 생약제제는 한국의 한약처럼 효과가 즉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약효를 얻기 위해 성분과 용량이 표기되지 않은 첨가물이 사용된 것이 싱가포르에서 확인되어 사용 자제를 권고하였습니다. 이는 Tawon Liar이외에도 다수의 인도네시아 전통 생약제제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 또는 일반의약품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일이며, 성분은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용량이 일정치 않다보니 섭취량을 알수 없어, 안전을 장담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Tawon Liar에서 발견된 성분은 주로 para-acetylaminophenol이며, 인도네시아와 일부 유럽에서는 파라세타몰(paracetamol)로, 한국과 미국 등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으로 부르고 있는 성분으로, 종합감기약은 물론 많은 분들이 단일성분이라는 이유로 안전하다고 믿고 드시고 있는 타이레놀, 파나돌 등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이외에 카페인과 스테로이드 성분이 간간히 검출되고 있는데, 이는 Tawon Liar 제조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유통되는 파나돌이 파라세타몰(아세트아미노펜) 100%로 된 것 이외에, 여러가지 버전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시중 유통되는 여러가지 형태의 파나돌을 섞고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아직까지 파나돌 또는 이와 유사한 시중 유통 감기약 이외의 성분이 Tawon Liar에서 검출된 것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성분이 아니라 함량인데, 캡슐 하나에 혹은 1회 복용량당 들어가는 약의 함량과 인체에 흡수/대사되는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제약회사들의 노하우이고 상당부분 특허로도 보호되고 있으나, 영세 업체가 시중의 의약품을 다시 가루내서 사용하는 경우 어느정도 비율로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문제가 됩니다.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 인증과 관련하여는, 초기에 생약제제만으로 개발되었던 제품의 경우 인증을 받은 적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은 정식 인증 여부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도 등록후 취소로 추정) 하지만,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 인증은 한국이나 미국 FDA와 달리 표시성분/함량이 제품 용량과 함께 신고되면 인증번호가 부여되는 것이어서, 안정성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인증 여부나 안정성과 무관하게, 인접국가인 싱가폴이나 다른 의료 선진 국가에서 해당 제품의 성분이나 함량이 신고된 내용과 다른 점이 확인되면 구매대행 및 배송대행을 일체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제품에 대한 문의나 불/편법적인 배송을 요구하셔도 진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절염 관련 건강 기능식품] - 구매/배송 불가


Kapsul Ikan Emas

619dc3b85690dba2f71c320bee0f07ad_1650954493_7559.png
 

Herbal Madini +


619dc3b85690dba2f71c320bee0f07ad_1650954775_4627.jpg
 

한두번 먹고 효과를 보는 제품은 절대 건강기능식품이나 전통생약제품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의약품에 첨가되는 함량 이상의 진통제가 첨가된 것입니다.

한국에서 병원 방문시 훨씬 안전하고 좋은 진통제를 저렴하게 처방받으실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문의사항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asa.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